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상식/어원 문학 시 역사

순간접착제가 손에 묻었을 때 제거하는 방법(좀 많이 묻은 경우) all fingers and thumbs 뜻

by 하누혀누2 2024. 5. 5.

목차

    순간접착제가 손에 묻었을 때 제거하는 방법(좀 많이 묻은 경우) all fingers and thumbs 뜻

    순간접착제가 손에 묻었을 때 제거하는 방법(좀 많이 묻은 경우)

    순간접착제를 사용하다가 실수로 손에 왕창 쏟으실 때가 간혹 있죠? 이럴 때 당황하지 마시고 따뜻한 물에 충분히 손을 불려주세요. 순간접착제는 물에 붇지 않고 오히려 굳어가지만, 손이 불게 되죠. 이렇게 손을 불리는 이유는 이제부터 하게 될 순간접착제 제거 방법에서 피부를 보호하기 위함이에요.

    얼마 전에 퇴근해서 주차하고 있는데, 아내에게서 전화가 왔어요. "어디야? 빨리 와! 큰일 났어!" 대단히 큰일인 줄 알고 올라갔더니, 손에 순간접착제를 쏟았다더군요. 위와 아래 사진에 보시다시피 허옇게 굳어버렸었네요. 순간접착제가 손에 묻자마자 지운다고 물로 씻었답니다. 덕분에 저렇게 곱게 하얗게 돼버린 거죠.

    순간접착제가 손에 묻었을 때 당황하지 마시고, 손을 물에 불린 다음에 아래와 같은 각질제거기로 순간접착제가 붙은 부분을 문질러 주세요. 각질제거기는 피부 손상은 최소화하고 각질만 제거하지만, 손에서 굳어버린 순간접착제의 제거에도 탁월한 성능을 발휘합니다. 하지만 아무리 정상 피부의 손상을 최소화한다 해도, 맨 살에 저걸 문지르면 피부에 자극이 심하겠죠? 그러니 반드시 물에 불려주세요. 제 아내는 그냥 마구 문질러 댔답니다. 그래도 금방 요렇게 깔끔해졌어요. 다행히 피 보지 않고 잘 해결되었네요.

    순간접착제 제거 방법 요약

    1. 따뜻한 물에 손을 충분히 불린다.
    2. 각질제거기를 사용하여 순간접착제가 묻은 부분을 부드럽게 문질러준다.
    3. 피부 손상을 최소화하기 위해 맨 살에 묻은 접착제는 피하고, 물에 계속해서 손을 불린다.

    all fingers and thumbs 뜻

    all fingers and thumbs
    all fingers and thumbs... 인 울 마누라 손가락...

    손재주는 좋지만, 모양이 all fingers and thumbs...

    all fingers and thumbs의 뜻은 (모든 손가락이 엄지만큼 둔해서) 손재주가 없다는 뜻이지만, 제 아내는 손재주는 좋습니다.

    퇴근길에 그런 사고가 있었는데, 아내의 손재주는 그런 사고를 만회해 냈어요. 피부 손상도 최소화하면서 손에 묻은 순간접착제를 손쉽게 제거할 수 있었죠. 이제부터는 순간접착제를 다룰 때 조심스럽게 다뤄야겠어요.

    "모든 손가락이 엄지손가락"라는 표현인 'All Fingers and Thumbs'는 일반적으로 영국식 영어로 사용되며, 주로 사람이나 상황을 묘사할 때 사용됩니다. 이 표현은 주로 누군가가 몸이나 능력에 재주가 없는 상태를 의미하며, 주로 비판적인 의미로 사용됩니다.

    사용 예

    1. 예시 1:
      • He couldn't touch anything in that project. He was all fingers and thumbs.
    2. 예시 2:
      • He was all fingers and thumbs on the day of the exam due to nerves.
    3. 예시 3:
      • I'm all fingers and thumbs when it comes to dancing.
    4. 예시 4:
      • He's all fingers and thumbs when it comes to learning new technology.

    'All Fingers and Thumbs'는 일상적인 대화나 문학 작품에서 자주 사용되는 영국식 영어 표현으로, 자신감이나 능력이 없는 상태를 비판적으로 표현할 때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반응형